[여자 바디프로필]D-12~6. 밀린 식단/운동 일지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다시 돌아온 요나앨입니다..ㅎㅎ

지난 주 이후로 포스팅도 못 하고, 바디프로필을 완전히 포기한 것인가!! 싶으시죠??
아닙니다!
지난 주 트쌤에게 그렇게 한풀이를 한바탕 하고 난 뒤, 저는 다시 마음을 다잡고 초저탄수 식단을 돌입했습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그 이후 지금까지 다이어트 황금기! 무식욕 상태!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두 끼니 중 한 끼에 고구마나 현미밥1/2공기를 먹었던 것 조차 끊고 야채나 단백질, 그리고 지방 위주의 식단으로 구성이 되기 시작했어요. 하루 총 섭취 칼로리는 800kcal가 보통 안 되거나, 아마 오일을 쓰고 한 것 까지 하면 800kcal 대로 추정이 된답니다!
정말 이제 다른 음식이 눈에 안 들어올 정도로 식단은 잘 지켜나가고 있어서 뿌듯해요!

근무 중에 먹는 식사는 항상 포장된 닭가슴살 제품을 사서 그것만! (때때로 방울토마토나 레드비트즙도 간식으로!)
먹었구요, 처음에는 좀 힘들까 싶었는데 오히려 그것만 먹으려고 처음부터 작정하고 시작하니 야식으로 나오는 밥이 맛있어도 아예 보지를 않았어요ㅎㅎ.. 이제 군것질 거리가 들어와도 눈으로 감상만 하고 손대지 않는 것도 익숙하답니다 헿

근무 외의 식사는 닭가슴살 외에 계란, 두부, 단백질빵, 닭안심살 등의 제가 좋아하는 단백질 재료를 여러 야채와 아보카도와 같은 건강재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하면서 최대한 즐기는 식사를 했어요~

간식으로는 항상 빠질 수 없는 제 최애템 견과1봉지+수제요거트+블루베리를 냠냠하면서 달래주고,

운동은 꾸준히 하고 있으면서 가급적 집에서도 유산소 1시간 또는 홈트레이닝 1시간을 병행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요새 제가 왼쪽 무릎의 통증이 점점 일상생활에 지장을 미칠 만큼 심해지고 강한 운동을 하기도 어려운데다가
섭취 에너지 자체가 낮기 때문에 온몸에 힘이 없기도 하고, 트쌤과 상의 끝에 스트레칭이나 컨디션 조절을 하면서 유산소 위주로만 진행하기로 하고 있어요. (강도가 확실히 낮아져서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운 면이 있지만, 제 무릎은 소중하기에 ㅠㅠ)

D-9. 였던 1월 7일. 인바디 상 체중 및 체지방 감량이 성공적으로 잘 되고 있는 것을 눈으로 확인!(3일동안 1kg가 훅!)

이제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네요ㅠ.ㅠ 사실 오늘은 약 3~4일동안 체중이 머물러 있으면서, 변비도 있고 해서
정체기 인가 싶어서 의도적으로 아니 반강제로 치팅 데이 결정을 내리고는, (그래봤자 고구마 큐브, 푸룬 이런.. 탄수화물 조금 더 섭취하는 정도 지만 ㅋㅋ) 조금 먹을만큼 먹어주었어요 냠냠
이렇게 먹고 내 몸에게 너는 아직 살아 있단다, 나는 너를 죽이려는게 아니야. 라고 달래주는 신호를 준 것인데
이 신호를 얘가 잘 받아들이고 내일 체중이 잘 빠질 지 솔직히 두렵네여ㄷㄷㄷ... 먹고 빠지는 기적이 오련지 ㅠㅠ(얼마 남지도 않았는데ㅠ)

제 식단과 운동일지는 데일리로 진행이 되고 있지만, 프로필 준비하면서 식단 신경쓰랴, 운동량 늘리랴, 컨셉 결정하랴 아주 바쁜 나날들이기에 정말 블로그 관리하기가 힘든 요즘입니다ㅠ-ㅠ

조만간! 다시 좋은 모습으로, 성공한 모습으로 만나길 바랄게요! 남은 1주일 화이팅!

[여자 바디프로필]D-13. 식단/운동 일지

안녕하세요, 요나앨입니다. 어제까지 절정이던 스트레스를 오늘 운동가서 트레이너쌤께 풀고 말았어요ㅠㅠ..가뜩이나 요즘 신경쓸 것도 많고 마인드 컨트롤해야하는 것 투성이인데, 운동 마저 그냥 몸으로 즐기는 게 아니라 머리를 쓰도록 유도하는 트레이너쌤이 너무 얄미웠어요...하... 그래서 근데 요즘 너무 힘들어서 그렇게까지 못하겠다고 반항 아닌 반항을..ㅠㅠ... » 내용보기

[여자 바디프로필]D-14. 식단/운동 일지

안녕하세요, 넋두리를 마치고 정리된 식단/운동일지를 위해돌아온 요나앨입니다.운동일지2:00PM 등 스트레칭2:10PM 무분할 운동(오늘부터 시작하신다네요ㅠ 생각보다 시간이 촉박해진 것 같다시며) -Back squat 20kg(warm-up)->25kg 12회->30kg 15회->35kg 15회->40kg 12회->30... » 내용보기

[여자 바디프로필]D-14. 2주를 남기고 넋두리

안녕하세요, 요나앨입니다. (This is 넋두리 타임...)기분이 꿀꿀해요... 하필 컨디션 안 좋을 때, 막 부어있고, 운동 며칠 안하고 그럴 때만 트쌤은 복근 점검을 하시는지..ㅠㅠ...유산소 좀 하래욬ㅋ.. 네 그래야죠ㅠㅠ 근데 요새 왜이렇게 운동하기가 힘들까요오.. 주어진 것만 해도 기운이 다딸려서 ㅠㅠ게다가 호르몬은... » 내용보기

[여자 바디프로필]D-16~15. 식단/운동 일지

안녕하세요, 요나앨입니다. 여러분, HAPPY NEW YEAR~ 어느덧 2019년이 되었네요!! 저는 비록 자정이 다 된 시각에 한참 일에 몰두해 있어서 정신없던 하루였지만ㅠㅠ 그래도 저녁에는 가족들과 함께 밥을 먹고, 다시 또 출근 준비를 하는ㅋㅋ... 그런 하루였습니다~다들 어떻게 하루를 보내시고 계신지 모르겠어요! 저는 이번주가 마법의 날이라서, ... » 내용보기